Events

Current page path : Home
Events list
No. Category Subject File Date
14 G&M G&M재단과 함께하는 경영교육 프로그램 : NPO Learning & Doing Program 2019-02-08

 


▲ 파트너 기관들 인사말씀을 전하는 G&M 김영목 대표


2019 1 9, 새해의 시작과 동시에 22개의 재단 파트너 기관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바로 공익기관 경영에 꼭 필요한 교육을 받기 위해서인데요, 여의도 IFC 브룩필드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변경된 공익법인 회계기준과 근로기준법 및 각종 법률 교육이 삼일회계 법인 비영리법인 지원센터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김영목 공동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재단에 대한 소개와 Just Show Up(피터드 러커의 자기경영노트, 4장 강점을 활용하는 방법)을 다같이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더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위해 삼일 회계법인에서 사전에 체크리스트와 질문지를 통해 기관별 상황을 일일히 분석하였고, 그 분석결과를 토대로 기관 맞춤형 교육이 제공되었습니다. 장시간 교육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이 교육내내 집중하는 모습들과 활발한 질의를 보며 얼마나 필요한 교육이었는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는 삼일회계법인 변영선 센터장(좌)  

 

이번 교육에 메인 강사를 맡은 삼일회계법인 비영리법인지원센터 변영선 센터장은 이렇게 각 기관별 맞춤형으로 소규모의 특화된 교육을 정식으로 처음 진행해 보는 것이라며 개인적으로 각 기관의 성장을 위해 고민 하며, 기쁘게 업무를 감당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잘 알지 못했던 세금에 대한 부분과 최근 변경된 회계 및 노동법에 관련된 이슈 등 기관 경영에 필수적인 부분들을 중심으로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기관 내 회계담당자라고 밝힌 참가자 A씨는소규모 단체에게 정말 너무나 필요한 시간이었다,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의 교육 만족도는 본 행사 이후에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도 그대로 나타났는데요, 향후 정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참가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참가자 전원이참석의사를 표명하기도 하였습니다. 나아가 회계와 법률 교육 뿐만이 아닌 홍보, 모금 등의 분야에도 향후 교육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앞으로도 재단과 파트너 기관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 하길 소망합니다.


 

13 G&M [Faith&Work] 영락교회 Faith&Work 컨퍼런스, ‘청년 멘토를 만나다’ 2018-12-07

 


▲ 어거스트콰이어 

 

1945 12 2일 한경직 목사님을 중심으로 세워진 영락교회는 오늘까지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기 위해 힘쓰는 교회입니다. 일제 강점기부터 한국전쟁까지 민족적 아픔과 고난 속에서 지금까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온 영락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감당하고자 애쓰는 교회로 말씀의 맥을 이어 가기 위해 다음세대를 향한 섬김의 모습으로 2018년을 살아가는 영락의 청년들에게 예수님의 마음을 불어넣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영락의 청년들이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멘토들을 만나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발견하도록 말이죠! 이 귀한 사역에일터소명 미니스트리즈’,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스쿨임팩트가 동역하여 영락의 청년 커뮤니티가 더욱 더 단단하게 세워지는 신앙의 기념비적인 사건이 펼쳐졌습니다.

 

 


Opening Talk : “하나님 방법대로 일하자!" 

 

고단한 일터의 현장 속에서 크리스천의 본분을 잊지 않기 위해 오늘도 고민하는 우리들의 청년들! 그 청년을 응원하기 위해 MANUKA A.K.A 에스더 김, 양동근 & 흉배, 어거스트콰이어의 힘찬 공연으로 컨퍼런스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 날 모인 자리에서 커뮤니티 성경읽기 (요나서)를 시작으로 오프닝 토크가 이어졌습니다. 오프닝 토크(키노트 스피치)에는 일터에서 하나님의 소명을 전하는 통로가 되는 두 분을 모시고 진행되었습니다. 직장사역연합 방선기 대표는내가 정말 열정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 그것이 이웃의 필요를 채우는 일이면 그것이 소명이다" 라고크리스천의 소명에 대해 전했습니다. 이어 지앤엠 글로벌문화재단 문애란 대표는 일터든, 가정이든, 어디든 내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이 일터와 소명이라고 생각한다", “말씀을 따라 성령님으로 사는 것 외에 방법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33Faith & Work : 조명환, 도현명, 조혜련의 Faith & Work 이야기 

 

격렬한 일터 현장에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일하면서잘했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예수님의 평가 기준에 합한 삶을 살아내고 있는 크리스천 리더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세분의 일터 멘토를 모시고 그분들의 Faith & work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글로벌 인재로 키워내고, 직장에서 일하는 것 또는 기업을 이끄는 것이 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일인지 함께 생각해보고, 일과 신앙 그리고 소명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방송인 정선희씨 의 진행으로 앞서 나눠주신 다섯 분의 멘토들과 함께 대담 시간을 가졌 습니다. 이날 준비된 질문 영상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 청년은 주일성수 문제에 있어서 질문을 하였는데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문애란 대표가 꼭 교회를 가지 못하는 상황이 되더라도우리 자신이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준비되면 된다며 명쾌한 답변으로 청년들의 마음의 고민을 시원하게 답해주었습니다. 이어 영락교회 김운성 위임 목사의 Wrap Up Talk가 이어지고 이번 콘퍼런스의 마지막 문을 열었습니다.

 

 


JSU 북클럽 & 분야별 멘토들과의 만남 

 

2018 영락교회 Faith & work Conference 분야별 멘토들과의 만남에 서는 Just Show Up 북클럽을 시작으로 멘토와의 행복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책은 존스토트의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갖고 멘토, 멘티가 함께 읽으며 나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일 자체가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선교나 기타 자선 등의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는지? 둘째, 당신의 일이 자신의 성취에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셋째, 일은 공동체의 유익을 위한 것이라고 했는데는 공동체에 있어 어떤 유익을 주고 있는지? 또한 멘토들의 경험을 토대로 일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과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어떤 자격을 갖춰야하는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나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날 함께한 패션&라이프 분야의 이민호 멘토는함께 성경을 읽고, 책을 읽으면서 공동체가 되어가며 함께 성숙해지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며이 커뮤니티를 통해 세상에서 하나님의 아들 딸로 살아가는 힘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7개 분야, 창업&소셜벤처, IT&디지털마케팅,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패션&라이프, NGO&교육, 예술& 스포츠, 진로&일터&소명 20여명의 멘토들과 함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좋은 퍼포먼스와, 문화를 만들고, 또한 사랑으로 가르치며 성경말씀을 따라 성령님이 주시는 힘으로 직장에서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는 법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12 Book [북콘서트] 부산경남지역 리더들을 위한 북콘서트 2018-11-23

 


▲ 베데스다선교회 김용원 목사와 북클럽 리더들

부산에 가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해운대? 오뎅? 돼지국밥? 야구? 땡땡땡! 사실 정답은 없지만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식구들에게 질문을 한다면 아마도 부산 베데스다장애인선교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산에 계신 베데스다장애인선교회의 김용원 목사님을 중심으로 Just Show Up 북클럽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 결과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드라마바이블앱의 도시별 사용 분포 결과도에 따르면, 서울 다음으로 부산이 드라마바이블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북클럽이 개설된 숫자만 봐도부산에서 JSU 북클럽을 많이 사랑하시는구나, 그리고 성장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기 위해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하도록 열심히 마음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 책 <정서적으로 건강한 영성>으로 함께 북클럽을 경험하는 모습

부산 경남 지역에 계시는 작은교회, 중소형교회 목회자, 미자립교회 목회자, 사모님, 팀리더, 각각의 다른 여러 북클럽 리더 분들의 요청과 귀쫑 북클럽분들이 부산에 오셔서 북클럽 시연과 함께 북 콘서트를 진행하면 좋겠다는 거룩한 열망으로 진행된 이번 북 콘서트는 10 28일 주일 저녁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예동교회에서 750여명의 리더분들과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경남 지역 분들의 열정으로 예동교회를 가득 메웠습니다. 북콘서트의 오프닝은 김용원 목사의 행사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시편 136편을 다같이 일어나 함께 들었습니다. 

 

 


▲ 성경의 바람잡이 조혜련의 "감사"

그리고 자칭 성경의 바람잡이라 칭하는 개그우먼 조혜련씨의 간증, 에 이어, 영화배우가 아닌 영화폴란드로 간 아이들의 감독으로 변신한 추상미 감독의 간증 로 부산 경남 지역의 북클럽 리더분들의 눈시울을 촉촉하게 적셨습니다. 이어 문애란 대표의 커뮤니티성경읽기 ‘Just Show Up북클럽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고 귀쫑 북클럽의 멤버 서지나, 박경림, 이경화, 정주은, 김미선, 김경진, 문애란 대표가 함께 으로 함께 책을 읽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귀쫑의 반장 서지나는 "배우는 책을 읽을 때마다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 같다."며 책 속의 한 줄을 통해 바라본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웃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11 G&M [Faith&Work] INTERSECTION SEOUL 2018 : F&W Conference 세미나 2018-11-09

 

 

▲왼쪽부터 문애란 대표, 박웅 이사, 데이빗유 대표, 고션 대표

 

 

지난 10 7-9일 잠실 예한교회에서 INTERSECTION SEOUL 2018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Faith & Work의 주제를 가지고일터와 교회는 어떻게 교차될 수 있는가?”, “일터와 교회가 교차되는 크리스천라이프와 사역”, “일터와 교회가 교차되는 크리스천 비즈니스와 이중직등의 주제를 가지고 담론을 이어나갔습니다

특별히 미국에서 Ray Chang, Bryan Dwyer, David Kim 세 분의 스피커들이 자원하여 참여하였고, 방선기 직장사역연합 대표, 임성빈 장신대 총장, 이강락 KR컨설팅 대표, 추상미 보아스필름 대표 등의 국내 주요 강사들 및 젊은 비즈니스맨들의 사례발표를 통한 뜨거운 세션들이 이어졌습니다. 특별히 9일 오후에는 문애란 대표의 PRS JSU를 중심으로출근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 께 배우고 성장하고 섬기자는 내용의 강연을 한 뒤 JSU 북클럽을 시연하는 북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패널로는 고션 대표, 데이비드 유 대표, 박웅 이사 세분이 함께 참여하여 팀 켈러의 [일과 영성]을 청중과 함께 읽은 후, 자신의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치열한 삶과 고민들을 나누었고, 그 삶 가운데서 깨달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참석한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히 문 대표님과 세 분의 패널은 미미북클럽의 구성원으로 오랫동안 함께 해오고 계시기 때문에 더욱더 멋진 호흡을 보여 주었습니다

미미 북클럽은 싱글남녀 들이 주일 오후 5시에 모이는 북클럽인데, 세 분의 패널들의 진솔한 이야기에 감동한 많은 목사님께서 토크가 끝나자마자 자신들의 교회에 초청하실 뿐 아니라 북클럽에 대한 문의도 매우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Faith&Work 세미나에 함께 하실 세 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10 G&M 안산 동산교회 소명 컨퍼런스, CLOSER 2018-09-03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안산동산교회에서 소명 콘퍼런스라는 주제로 개최됐습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하는 호주에서 온 청년, 폴송의 찬양으로 참석한 이들에게 주님께 한 걸음 더 가까이 가도록 마음의 문을 열어주며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이어 <4인의 Closer>를 만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첫번째는 성경 바람잡이 조혜련 집사와 함께 드라마 바이블로 요나서 1장에서 4장까지 함께 일어나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이어 커뮤니티 성경 읽기의 중요성과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아가고 그 사랑에 감사하며 눈물로 간증해 주셨습니다. 또한 최근 어머니가 하나님을 만나게 된 기쁨의 소식도 전해주셨습니다. 매일 성경을 읽는 어머니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셨고, 참석한 청년들에게도 도전이 되는 행복한 소식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이어 추상미, 조명환, 정선희의 를 통해 하나님께 가까이 가는 인생 선배님들의 인생 스토리를 들으며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며 공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Just Show Up 북클럽 통해 나누었던 책 <소명이 이끄는 삶><소명: 궁극적인 존재 이유>라는 챕터를 읽고 함께 나눔을 하였고 하나님께로 가까이 하지 못하는 이유를 나누며 그 해답을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안산동산교회 청년들에게 질문을 받고, 패널들이 직접 답하며 각자가 처한 현실 속에서 하나님과 가까이 살아가는 것에 대한 어려움과 실제적인 고민에 공감하는 시간 또한 가졌습니다. 혼자는 어렵지만 말씀을 듣고 책을 읽으며,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와 힘으로! 거침없이 이 세대를 살아가는 믿음의 청년들로 발견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9 G&M [Faith&Work] 밭에 감추인 보화, Faith & Work 콘퍼런스 2018-07-09

하나님의 방법으로 일하는 것을 배우자!

대학,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아마도 그것은 일터에서 하나님 방법대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어려움일 것입니다. 아직 직업이 없어 고민하는 취업준비생부터, 일터현장에서 어떻게 크리스천으로 일을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고민들을 가진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신촌 지역의 4개의 교회로 서부제일교회, 서울은현교회, 신촌장로교회, 원천교회가 함께 연합하여 대학청년들을 위해 준비한 Faith&Work 콘퍼런스가 630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은 지금까지 만나기 어려웠던 각 분야의 크리스천 리더들을 가까이서 만나, 그들의 경험과 고민 신앙을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의 기도제목이자, 삶의 고민 보따리가 하나씩 풀리기 시작하더니 Faith & work 콘퍼런스 현장은 일터에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일하는 방법을 알기 위한 진지함과 열정으로 가득했습니다. 마치 자신이 가져온 마음의 보따리의 짐을 내려놓고 보물창고에서 하나님이주신 말씀을 보물로 바꿔가는 보물섬이라고 해야할까요?

 

 


 

빌황 대표의 Faith & Work 이야기

Total Praise, 복있는 사람은(시편1), 등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옮겨 랩과 음악을 통해 찬양하는 웜홀트랜스미션(양동근,흉배, 에스더김, 어거스트콰이어)의 공연으로 컨퍼런스의 문을 열었습니다. 찬양의 열기가 가득 채워지자 빌황 대표(G&M글로벌문화재단 설립자) Faith & work 이야기가 방송인 정선희씨와의 인터뷰 형식으로 이어졌습니다. 월가의 성공적인 투자전문가로 알려져 있지만 지금은 드라마바이블을 만들어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 할 수 있도록 돕는 말씀 운동가가 된 빌황 대표의 이야기는 참여자 모든 분들께 말씀의 중요성을 깨닫게하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빌황 대표는 어려웠던 시절의 이야기를 통해 말씀을 가까이 하게 된 계기를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질문에 답을 할 때 마다 성경말씀에서 가이드 받아 이야기 하는 모습은 타이틀을 다시금 되새기게 하였습니다. 빌황 대표는 아버지가 목회자이시고 훌륭한 아버지였지만 하나님 말씀은 많이 듣고 읽지는 못했다고 말씀하시면서 혼자서는 말씀을 듣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커뮤니티 성경읽기가우리 모두에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Faith & Work 콘퍼런스, 믿음의 초석이 놓여지다 

한 사람의 거룩한 생각이 사회와 시대를 바꿔 나갑니다청년들이 각 자의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의 사람으로준비된 일꾼으로 살아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도움이 있습니다성령님의 조명하심 없이는 우리는 보고도 보지 못하고들어도 듣지 못합니다그 성령님의 힘으로 살아보길 원한다면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 이 순간 성경을 펴고 성경을 따라 성령의 힘으로 살아보라!”

 

 

 

 

8 Book [북콘서트] 오스 기니스와 함께한 북콘서트 <저항> 북콘서트 2018-05-22

 

 

크리스찬으로  시대를 살아가며 마주하게 되는 도전과 유혹들...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이 흐려지는  시대에 우리는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
 

지난 5 26세계적인 기독교 지성인 오스기니스와 함께한 북콘서트에서는 JSU 북클럽 리더들을 초대하여 크리스찬으로 살아가며 마주하게  도전에 대한 강연질의응답그리고 오디오북 함께 읽으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60여명의 북클럽 리더들은인공지능(AI), 급변하는 최신 기술들에 대한 우리의 자세동성애와 사회주의체제 변화에 따른 포비아 많은 질문을 공유하며 해답을 찾고자 하는 갈망을 보여주었습니다

오스기니스는 이에 말씀에 근거하여 옳고 그름을 분별할  있는 판단력을 구하고크리스찬으로서 비기독교적인 것에 끊임없이 저항하는 것을 방안으로 제시하며 북콘서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오스기니스와 함께한 북콘서트는급변하는 시대에도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인도받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앞으로도 성경과신뢰할 만한 크리스찬 리더들의 책을 통해 지혜를 배우며 결국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7 G&M 21세기 C.S.Lewis라 불리는 [팀 켈러 목사]가 한국에 오다!! 2018-02-05

21세기 C.S.Lewis라 불리는 팀 켈러(Tim Keller) 목사가 오는 3월, 한국에 처음으로 방문하십니다!

내한 기간 동안 여러 세미나를 할 계획이며- 3월 4일,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과 함께 북콘서트를 진행합니다.

 

고통 받고 있는 한국의 청년들에게,

고통이란 무엇인지 궁금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본 고통에 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니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



 팀켈러, 고통에 답하다

 

■ 일  시:  3월 4일 (주일) 6:30 pm 

■ 장  소:  장충체육관

■ 대  상: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 등록비:  1만원 

■ 입장권 신청: 여기서 신청하세요 

** 1차 티켓 이벤트 1+1의 준비된 좌석이 모두 소진되어 조기 마감되었으며, 예매된 순서대로 선착순 앞좌석부터 배정됩니다. 감사합니다. 

■ 신청문의: 02-2055-4091

■ 공식홈페이지: http://www.ctck.or.kr/ 

 

 

 


 

6 Book [북콘서트] '오명 전 장관'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로 초대합니다! 2017-06-07




 

5 Book [북콘서트] 직장신우회 연합 '선상북파티'로 초대합니다!! 2016-11-09


 

1 2

Newsletter Sign Up

SUBSCRIBE our Newsletter

Get our monthly Newsletter Now!

Terms & Conditions

Terms and ConditionsBy subscribing to our online newsletter you agree to receive an email from us.
We will keep your personal information for 5 years.
We will not communicate/spread/publish or otherwise give away your address.
You'll be able to change your subscription settings or to delete it all together anytime.